[UEPA] CHAMPIONS LEAGUE 4강 2차전 올림피크리옹 VS 바이에른 뮌헨 (2010.04.27_리옹 홈)_Full Ver.
유럽및해외리그경기/UEFA Cup/챔피언스리그 2010. 4. 28. 08:28

올리치, 골!골!골! 바이에른 결승진출
독일의 강팀 바이에른 뮌헨이 통산 여덟 번째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이비카 올리치는 리옹과의 준결승 2차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소속팀의 결승행을 견인했다.
FC 바이에른 뮌헨이 해트트릭을 달성한 이비카 올리치(30세)의 활약에 힘입어 10명이 싸운 올랭피크 리옹을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티켓을 거머쥐었다.
아르옌 로벤의 결승골로 준결승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한 바이에른 뮌헨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원정 2차전에서도 시종일관 주도권을 뺏기지 않고 경기를 지배해 나갔다. 리옹은 전반 26분 올리치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후 필사적인 반격에 나섰으나 주장 크리스가 후반 15분경 퇴장을 당하면서 패색이 짙어졌고, 바이에른 뮌헨은 올리치가 후반 22분 두 번째 골에 이어 후반 33분 해트트릭을 달성하면서 결승진출을 확정지었다.
창단 이후 최초로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한 리옹은 초반부터 위험지역에서 제공권을 너무 쉽게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다. 사실상 원정팀 뮌헨은 전반 2분만에 올리치가 크리스에게 공을 빼앗은 후 노마크 상태에 있던 토마스 뮐러에게 연결했을 때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뮐러가 가까운 포스트를 보고 날린 슈팅이 골문을 빗겨가면서 득점기회를 놓쳤다.
이후 리옹의 막심 고날론스가 걷어낸 공이 공교롭게도 로벤 앞에 떨어지자 로벤은 페널티박스 안에 있는 뮐러에게 다시 한번 슈팅기회를 연결했으나, 어린 공격수의 슈팅은 다시 한번 골 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리옹은 1차전 때보다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쳤으나, 부상에서 복귀한 바이에른의 주장 마르크 판 봄멜의 봉쇄로 인해 최전방 공격수 리산드로에게 슈팅기회를 만들어 주지 못하면서 고전했다.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하던 루이스 판 할 감독의 바이에른은 전반 26분 귀중한 원정골을 넣으면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선제골을 빌드업해 가는 과정 자체가 환상적이었다. 뮐러가 로벤과 패스를 주고 받으면서 페널티박스로 돌진한 후 올리치에게 백 패스로 연결했고, 크로아티아 출신의 올리치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5호 골을 기록했다. 3골을 넣어야만 하는 입장이 된 리옹은 다급해지기 시작했고, 전반 31분 미셸 바스토스가 오른쪽에서 올라온 장 II 마쿤의 크로스를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문을 외면해 바로 동점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리옹이 전반에 거의 공격다운 공격기회를 만들지 못하자 클로드 퓌엘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제 2의 공격수 바페팀비 고미를 투입했고, 루이스 판 할 감독은 부상당한 다니엘 판 부이텐 대신 마르틴 데미첼리스를 내보냈다. 프랑스 국가대표인 고미는 투입되자마자 바로 득점기회를 잡았으나, 고날론스의 정확한 크로스를 받아 발리슈팅을 날린다는 것이 그만 허공으로 날아가고 말았다.
리옹의 수비진영에서 공간이 생기면서 바이에른은 두 번째 득점기회를 잡았다. 로벤이 문전에서 드리블로 수비수들을 제친 후 뒤에 있던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를 보고 공을 내주었으나, 그의 발리슈팅은 골문 상단을 약간 벗어나고 말았다. 리옹은 전의를 가다듬고 공격에 나섰으나, 극적인 반격을 노리던 일말의 가능성과 희망은 후반 14분 주장 크리스가 올리치에게 범한 파울로 옐로카드를 받은 후 곧바로 두 번째 경고를 받아 퇴장 당하면서 날아가버리고 말았다.
주장 크리스가 경기장을 터벅터벅 걸어나가는 순간 리옹이 품고 있던 승리에 대한 희망도 함께 사라졌고, 이후 패색이 짙어지기 시작했다. 올리치는 맥 빠진 리옹을 상대로 두 차례 추가골을 넣으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올리치는 하밋 알틴톱의 스루패스를 받아 요리스 골키퍼를 제치고 두 번째 골을 넣은 데 이어, 9분 후 필립 람의 오른쪽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해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바이에른의 8번째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행을 확정했다.
©UEFA.com 1998-2010. All rights reserved.
출처:영상-아프리카 TV
기사&기록- UEFA홈페이지
* 관련자료
[UEPA] CHAMPIONS LEAGUE 4강 1차전 바이에른 뮌헨 VS 올림피크리옹(2010.04.21_뮌헨 홈)_Full Ver.